본문 바로가기
  • 두리 자연을 즐기는 마음
내마음 좋은글

행운으로 도미노를 만든다

by 두리/영우 2009. 5. 23.

행운으로 도미노를 만든다

 

행운으로 도미노를 만든다


기쁜일, 즐거운 일,
행운이다 싶은 일은
일상 속에서 우리가 느낀 일,
생각한 일과 이어져 있습니다.

아무 것도 없는 곳에서 불쑥 솟아나는 것이 아니라
어디선가 자기가 뿌린 씨에서 태어나죠.

예를 들면,
˝날씨가 좋다 - 산책하고 싶다 - 언젠가 가야지˝하면
여기서 흐름은 끊어집니다.

실제로 움직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나는 이따금 의식적으로
행운의 사슬을 따라가 봅니다.

˝날씨가 좋다 - 산책을 나간다 - 예쁜 카페를 발견-
들어가 본다 - 홍차가 아주 맛있다 - 홍차 종류를
물어본다 - 그 홍차를 찾으러 간다. - 맛있는
케이크집을 발견한다...˝

하나의 행운을 발견하면
거기서 그치지 말고 계속 움직이세요.

행운으로 끝말잇기를 하듯,

˝지금˝ 느낀 호기심을 ˝당장˝ 행동에 옮기세요.
˝행운이다˝싶은 일이 생기면
의욕과 생기가 솟아납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렇게 많은 ˝행운이 있었다˝싶은 날은,
더더욱 많은 생기가 샘솟을 거예요.

그러니까 기회가 오면 꼭 살리세요.
행운은 아주 단순하게 꼬리에 꼬리를 무니까요.